위엠비-에스넷시스템-소프트온넷 ‘AI 세이프가드’ 기술 개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22.10.25본문
빅데이터 기반 통합관제시스템 전문 기업 위엠비는 최근 종합 ICT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 AI기반 보안·안전 솔루션 기업 소프트온넷과 안전관리 솔루션 ‘AI 세이프가드(AI Safeguard)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소프트온넷 송동호 대표, 에스넷시스템 유홍준 대표, 위엠비 최병청 대표
‘AI 세이프가드’는 산업현장에서 작업자의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고 재해 예방 및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출입관리 및 안전교육 기능을 포함하는 안전관리 모바일 앱 기술, AI 영상 분석 기술, 위치측위 및 센서 모니터링 기술이 융합된 산업현장 내 안전관리 통합 관제 시스템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대재해처벌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AI 기반의 안전관리 시스템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작업자 환경을 조성하고 산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AI 세이프가드’ 플랫폼 상품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위엠비는 통합 관제 시스템 기술지원과 시스템 연계 부분을 담당하고, 현장 HW/SW 인프라 구축을 담당하는 에스넷시스템, 그리고 영상분석 기술지원을 담당하는 소프트온넷과 협력하게 된다.
위엠비 최병청 대표는 “이번 솔루션 개발로 사소한 곳에서 작게 발생되는 사고의 징후들을 사전에 파악해 작업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평소의 교육훈련을 강화함으로써 평화로운 작업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