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페이지 열람 중
“위엠비의디지털 트윈솔루션은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현시점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변화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가공하여 시뮬레이션 및 상황 예측을 통해 현실세계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 그중 분석된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시각화 영역은 디지털트윈의 실효성을 제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현우성 위엠비 R&D센터 DT실 실장은 “위엠비는 2004년부터 데이터수집, 시각화 제품으로 제 1금융권의 통합관제 사업을 수행해온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디지털 트윈을…
제공:위엠비실시간 디지털트윈 플랫폼 전문기업인 위엠비(WeMB)가 지난달 19일부터 22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Nangang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 2024 Smart City Summit & Expo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2022년부터 매해 본 행사에 참가한 위엠비는 올해 대만 총판 파트너사이자 클라우드IDC,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인 Digicentre社 및 AI 기반 영상 분석 전문 기업인 Square社와 공동으로 …
“위엠비는 어느덧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년전 인프라 통합 모니터링 시장이 빈약하던 시절에 3D기반 Single View 모니터링 제품을 최초로 개발 상품화하여 현재의 인프라 통합관제 시장의 시초가 되었으며 Big-Data, 3D 시각화 기반의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Data Process, 디지털트윈, AI 장애예방, AI 성능 분석, AI Digital 도면관리, IT서비스 포털 등의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김수현 위엠비 대표는 “현재는 탄탄한 기술력, 검증된 레퍼런스를 확보하였으며 꾸준한 연…
제공:위엠비위엠비와 한전KDN은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인 한국남동발전의 '영흥발전본부'에 디지털 트윈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보다 안전하고 운영 효율이 극대화된 디지털 발전소 통합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한국남동발전은 전력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대내외 무한경쟁 시장에서 선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발전사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그린 에너지 공급 기반 확립, 수준 높은 '신재생에너지'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환경 및 안전에 있어서 차별화된 시스…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위엠비가 지난 12일에 빅데이터 분산처리 전문기업 엑솔과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식을 갖고 솔루션 공급 및 프로젝트 지원, 상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24일 밝혔다.엑솔은 글로벌 마켓쉐어 1위인 헤이즐케스트 IMCP(In-Memory Computing Platform) 솔루션의 국내 총판사로 국내 금융기관과 다수의 정부 주요 부처 및 공공기관에 많은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
EPnlD 적용 절차(제공:위엠비)디지털 트윈전문기업 위엠비(대표 김수현)가 디지털 트윈 주요 기술 분야 중 하나인 설비 영역의 도면정보를 자동으로 3D기반으로 디지털화 하는데 있어서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위엠비와 한전KDN이 공동으로 연구 개발해 출시한 EPnID는 최우선적으로 발전분야 Digital Transformation 에 적용 되고 있으며 기존의 업무방식을 획기적으로 변경한 가운데 금번 △엔지니어링 도면의 도면 정보 인식 방법 △도면 정보 인식 시스템 △컴퓨터 프로그램이 특허를 획득했다. 본…
IT 통합모니터링 기술력 토대로 클라우드 시장 확대 ‘박차’[아이티데일리]위엠비가 KB국민은행 ‘KB 원클라우드(One Cloud)’의 서비스 통합 대시보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자사의 IT 통합모니터링 역량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앞서 KB국민은행은 2021년 KB 원클라우드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으며, 지난해부터는 효과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니터링, 서비스 관리, 데브옵스(DevOps) 등 운영·관리 영역에 대한 표준을 수립하고 운영 표준 일원화를 목표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왔다.위…
[인터뷰] “데이터 중심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제2 도약기’ 맞이하겠다” < 인터뷰 < 기사본문 - 컴퓨터월드 (comworld.co.kr)위엠비 최병청 사장위엠비 최병청 사장[컴퓨터월드]위엠비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위엠비는 기존 IT통합운영관제 역량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을 결합하며 ‘데이터 중심 디지털 트윈’ 기술 역량을 확보,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여러 산업 현장 기업들로부터 디지털 트윈 프…
위엠비가 대만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인 감마니아 본사에 ‘스마트 빌딩 통합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번 위엠비의 감마니아 시스템 구축은 해외 현지에서 대형 고객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감마니아는 한국 통합관제시스템 시장 특히 금융권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는 점 때문에 위엠비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 위엠비는 금융권 상위 7대 기업에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관제 시스템 제공업체답게 위엠비는 프로젝트 추진 전 프로젝트의 범위를 확정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사전에 논…
통합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위엠비(대표 김수현)와 SW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솔루션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스마트 포털 시스템 개발 사업을 공동 추진함에 있어 양사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위엠비가 보유하고 있는 포털 시스템에 토마토시스템의 UI 개발툴 ‘엑스빌더6’를 적용,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포털 시스템을 개발해 공공·금융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공급한다. 또한 관심 기술에 대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비지니스도 공동 추진한다.▶…